2014.09.13

우연히 알게되어 신청하게 된 yes24 에서 주최한 북한산둘레길 탐방.

신청하고 정신없이 지내느라 잊고 이쒔는데 덜꺽 당첨 문자가 왔다.
1인 2명이라고 하여 누구랑 가지 엄청고민하다가... 결국 당일날 나의 절친이 함께하게 되었다.

이날 꼭 가고 싶었던 이유중 하나는 나의 아이도루인 진작가님이 오산다고 해서이다.

북한산 둘레길 안내소에서 다 같이 모여 출발~ 출발 전 진작가님의 걷기의 매혹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.

등산과 트레킹의 차이에 대한 내용도 있었고. 걷는것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. 늘 들어도 재미지고 이해가 쏙쏙 되는 진작가님 강의!!! 움직이는거 싫어하는 섭짱도 움직이게 한다규!!!

열혈 강의 중인 진작가님.
곧 트레킹바이블이란 책이 나오실 예정.


원래. 이날 코스는 둘레길 2코스였으나 날씨가 좋다는 이유로 진작가님이 강력하게 3코스를 추천. 현장에서 코스가 바뀌었다.
하지만 바뀐 코스는 정말 최고!!!
오르막 좀 있고. 숨이 넘어갈 뻔 한 위기가 몇번 있었으나...
왜 3코스를 걸어야 했는지에 대해서는 흰구름 전망대에 오르니 이해가 갔다.

흰구름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서울.

서울에서 이렇게 시야가 좋은 날은 드물다고 한다. 속이 확 틔이는 느낌!!!

구름 산 그리고 사람사는 곳이 어우러진 곳 바로 서울이다.

시원한 계곡물에 발담그고 여독을 풀어본다.
이곳은 빨래골.
궁에 살던 궁녀들이 빨래를 하던 곳이라 빨래골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단다.

처음 걸어보는 북한산 둘레길.
다음엔 좀 더 걸어보고 싶다.

+ Recent posts